위기 보고 관한 퓰리처 센터와 협력하여 제작되었습니다.

위기 보고 도널드 라모타 전 대통령은 검은색 도요타 랜드 크루저, 번호판 PSS1을 타고 가이아나의 수도를 순항하면서
수십억 배럴의 원유를 추출하는 거래를 통해 남미에서 유일한 영어권 국가를 변화시키는 데 도움을 주었다고 말했습니다.

Ramotar는 2011년부터 2015년까지 통치했으며 그 당시 ExxonMobil 및 Total과 같은 대기업은 물론 캐나다에 기반을
둔 JHI Associates 및 가이아나 회사인 Mid-Atlantic Oil and Gas를 포함한 소규모 회사와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위기 보고 제작

단순한 흰 수염과 색 바랜 청바지를 자랑하는 Ramotar는 증가하는 불평등과 ExxonMobil을 포함한 거대 기업을 비난하는
다정한 구식 사회주의자입니다. 그러나 그의 대통령직을 회상하면서 탐사 작업이 본격적으로 시작되었을 때 Ramotar는 “ 보람 있는 시기”였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자신의 SUV가 조지타운의 금이 간 거리에서 풀을 뜯고 있는 소를 지나치면서 반짝이는 새로운 5성급 호텔이 있는
신흥 해안 비즈니스 지구로 향하면서 계속해서 성과를 내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코로나바이러스 봉쇄에도 불구하고 가이아나의 경제는 작년에 43.5% 성장했으며 이는 세계에서 가장 빠른 속도 중 하나입니다. 약 100억 배럴의 역외 원유가 현금을 쏟아내기 시작했습니다.

파워볼 모음

컨설팅 회사인 Rystad Energy의 라틴 아메리카 연구 책임자인 Schreiner Parker는 현재의 모든 발견이 추출되면 가이아나
정부는 향후 20년 동안 약 1,300억 달러의 석유 수입을 얻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퓰리쳐 센터의 위기 보고

인구의 거의 절반이 하루 미화 6달러 미만으로 생활하는 800,000명 미만의 인구가 거주하는 국가의 경우 결과는 숨이 멎을 수 있지만 새로운 부를 적절히 관리하는 경우에만 가능합니다.

일부 분석가들에게 지금까지의 징후는 고무적이지 않았습니다.

가이아나 대학의 경제학자인 Thomas Singh은 “우리가 그 큰 [재정적] 횡재를 감당할 능력이 있는지 확신할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이번 대박이 우리를 선진국으로 만들 것이라고 말하기는 어렵습니다.”

블랙 골드에 대한 치열한 사냥 속에서 시추 장비나 현지 사무소가 없는 새로 등록된 캐나다 회사인 JHI Associates는 180km 앞바다에 위치한 Canje 석유 광구의 거의 20%를 인수했습니다.

CBC News가 입수한 가이아나 기업 문서에 따르면 JHI Associates Inc.는 2015년 5월 4일에 가이아나에 등록되었습니다. 선거에서 Ramotar 정부가 축출되기 불과 ​​일주일 전입니다.

관련 글 보기

JHI가 양허 허가를 받았을 때 등재된 주소: 온타리오주 배리에 있는 집.

Ramotar는 설립자의 집에 등록된 회사와 석유 거래를 체결한 이유를 묻자 “그런 줄은 몰랐습니다. Ramotar는 계약을
수주할 때 모든 적절한 절차를 따랐으며 최종 결정은 자신이나 다른 정치인이 아닌 정부 기술 전문가가 내린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그러나 가이아나 정부가 후원하는 반부패 기구인 국가자산회수청(SARA)의 전 국장인 클라이브 토마스는 “이것은 매우
불규칙한 일”이라고 말했다. Thomas는 그의 조직이 해산되고 작년에 해고될 때까지 Canje 거래를 조사하는 임무를 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