앤디 워홀 마릴린 먼로의 초상화는 1억 9천 5백만 달러

앤디 워홀 의 마릴린 먼로의 초상화는 기록적인 1억 9천 5백만 달러에 팔린다.

앤디 워홀

파워볼 솔루션 임대 앤디 워홀 의 1964년 상징적인 여배우 마릴린 먼로의 초상화가 월요일 1억9500만
달러에 팔려 경매에서 가장 비싼 미국 예술품이 되었다.

월스트리트저널(WSJ)에 따르면 뉴욕의 크리스티 경매장에서 진행된 이번 경매는 빅애플의 봄 주요 경매가
시작된다. 크리스티는 이 그림을 “현존하는 가장 희귀하고 초월적인 이미지 중 하나”라고 묘사했다.”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의 발목을 잡고 있는 러시아 미술품 판매 중단: ‘엄격한 준수’

앤디 워홀이 그린 1964년 작품 ‘샷 세이지 블루 마릴린’은 2022년 5월 8일 일요일 뉴욕 크리스티 전시장에
실려 있다. 미 경매회사 측은 21일(현지시간) 이 작품이 2억 달러에 낙찰돼 20세기 작품 중 가장 비싼 작품이 될 것으로 전망했다.

2억 달러에 가까운 판매액은 일부 미술품 거래상들로 하여금 미래의 미술품 판매에 대해 낙관하게 만들었다.

가고시안 갤러리의 최고 운영책임자이자 최고 미술품 딜러인 앤드루 패브릭앤트(Andrew Fabricant)는 매각에
앞서 CNBC에 “이는 품질과 희소성이 항상 시장을 전진시킬 것임을 보여준다”고 말했다. “그것은 모든 사람들의 생각에 심리적으로 충격을 줄 것입니다.” 앤디 워홀

이 상징적인 작품의 구매자는 확인되지 않았다.

기계공이 코네티컷주 덤프스터의 예술품에서 횡재를 만회하다

앤디 워홀의 1964년 작품인 Shot Sage Blue Marilyn은 2022년 5월 8일 일요일 뉴욕의 크리스티 전시장에서
볼 수 있습니다. 이 경매회사는 월요일 2억 달러에 팔릴 것으로 예측하고 있으며 이는 (AP 뉴스룸)에 가장 비싼 20세기 미술품이 될 것이다.

경매에서 가장 비싼 미국 미술품으로서 역사를 만든 것 외에도, 먼로 초상화는 2017년에 4억 5천만 달러에
팔린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살바토르 문디”에 이어 두 번째로 비싼 경매 작품이 되었다.

‘샷 세이지 블루 마릴린’은 워홀이 1964년 먼로가 죽은 지 2년 만에 그린 초상화의 다섯 가지 버전 중 하나로,
각각 다른 색채를 띠고 있다. 그 초상화들은 워홀의 가장 상징적인 작품들 중 일부로 여겨졌다. 헤지펀드 억만장자 켄 그리핀은 최근 이 그림의 오렌지 버전을 2억 달러 이상에 구입했다.

1953년 영화 나이아가라에서 나온 여배우의 홍보 사진을 바탕으로 한 이 초상화는 한 여성이 워홀의 미술 스튜디오에 들어와 그들 중 4개 더미를 향해 총을 발사한 후 훨씬 더 유명해졌다. 촬영은 초상화의 제목 중 일부가 될 것이다.

이혼한 부부의 여행에서 나온 예술 보물을 파는 소더비

1956년: 미국 배우 마릴린 먼로 (1926년 – 1962년)는 조슈아 로건 감독의 영화 ‘버스 정류장’ 세트장에 있는 휴대용 거울을 사용하여 화장을 고친다. 그녀는 군중 속에서 영화 카메라 옆에 서 있다. (헐튼 아카이브/게티 이미지스/게티 이미지스)

“샷 세이지 블루 마릴린” 초상화는 손상되지 않았고, 다른 그림들은 수리되었다.

소식더보기

월요일 팔린 그 그림은 1980년대부터 스위스의 한 미술상 가족이 소유하고 있었다. 수익금은 전 세계 어린이들을 위한 건강과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하기 위해 자선단체에 기부될 것입니다.

누군가 예술이라는 이름으로 현금을 숨기고 있어요!

타임지 선정 “20세기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 100인”, 스미소니언 선정 “미국 역사상 가장 중요한 인물”에 오른 역사적인 인물이면서 대중문화의 상징적인 인물이다.

할리우드의 황금기였던 클래식 시대의 195060년대 초에 배우, 가수, 모델로 활동하면서 문화, 패션, 미술계에 큰 영향을 끼쳤다. 20세기 대중문화를 대표하는 인물 중 한 명이자 역사 상 가장 유명한 연예인 중 한 명이며섹스 심벌(Sex Symbol) 으로 불리며 화려한 이미지의 페르소나를 지녔으나 동시에 불운한 자기파멸적 사생활로 동정을 함께 얻는 인물이다. 또한 젊은 나이에 의문을 남기며 사망하면서 많은 뒷 이야기를 낳았다. 금발 미녀 하면 떠오르는 대표적인 인물이다.

이름 자체가 브랜드인 배우라 상표로 많이 사용된다. 2020년, 기준 마릴린의 이름과 이미지는 샤넬, 돌체 앤 가바나, 베어브릭, 레고 등 100개 이상의 글로벌 브랜드에서 사용되고 있다. 사후, 60년간 매년 “포브스 대중문화인 사후 수입 순위” 10안에 들어가며 이 순위에서 거의 유일하게 들어가는 배우이기도 하다. 영국의 여론조사 기관, “유고브”가 전 세대에게 조사한 인지도 차트에서 미국#, 영국# 모두 고전 배우 중 인지도 순위 1위에 선정됐다. 고전 배우 카테고리를 제외하고 현 시기의, 배우들과 비교해도 최상위권의 순위이며 배우로 한정하지 않은 문화계에서도 최상위권의 인지도를 기록하고 있다.